교육과정체계
교육과정 체계
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항공정비기계전공 전공교육체계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인성 기반의 현장형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,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대학교육 실현 | ||||||
교육목표 |
|
||||||
인재상 |
|
||||||
전공역량 | 산업현장 소통 역량 | 융복합적 문제해결 역량 | 글로벌 항공정비 역량 | 윤리적 실무 역량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산업현장 소통 역량 | 긍정적 사고에 기초한 산업현장 소통능력을 배양하는 역량 | |
융복합적 문제해결 역량 | 융복합적 가치와 아이디어를 기반한 공학적 문제 해결 능력 창출 | |
글로벌 항공정비 역량 | 국제화시대에 능동 대처 가능한 글로벌 실용인재 양성 역량 | |
윤리적 실무 역량 | 공학윤리와 덕목을 갖춘 실무 현장전문가 양성 |
이수체계도
직업진로 | 항공정비사, 항공기계 엔지니어 |
---|
전공역량 | 산업현장소통 역량 | 글로벌 항공정비 역량 |
---|---|---|
융복합적 문제해결 역량 | 윤리적 실무 역량 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필수 | 전산유체역학, 캡스톤디자인, 항공기계산업세미나 |
전공선택 | 항공정비실무, 에너지 및 열전달, 생산 및 품질경영 | |
비교과 | 현직 항공정비사와의 대화 특강 |
3학년 | 전공필수 | 항공역학, 열역학, 항공부품구조설계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첨단복합소재, 항공통신항법, 검사기법 | |
비교과 | 항공산업기사 자격취득 특강, 전국항공정비대회 |
2학년 | 전공필수 | 공학수학, 재료역학, 유체역학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기초전기전자, 항공법규, 항공가스터빈일반 | |
비교과 | 산업체 견학, 항공기체정비기능사 자격 취득 특강 |
1학년 | 전공필수 | 기초공학설계, 정역학, 항공기구조, 자연과학개론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항공정비일반, 항공왕복기관일반, 항공기수리, 항공왕복기관계통 | |
비교과 | 항공 관련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 |